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연구실

새로운 메타 블로그의 출현, 네이트 '블로그독'

엠파스와 합병 후,
자사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서비스들(네이트온&싸이월드) 등의 '커넥션' 등 혁신적인 아이디어로 변화를 꾀하고 있는
네이트온에서 새로운 서비스인,

'블로그독'을 선보인다고 합니다.

블로그는 딱히 홍보할 곳도 없으며, 여러 서비스로 나누어져 있어 한눈에 여러 블로거들의 글을 보기 쉽지 않으며
또한 한눈에 블로거들의 인기 포스팅도 보기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국내엔 메타 블로그 서비스가 참 많습니다.
제 블로그에서 사용중인 '다음 뷰'와 '믹시'를 비롯하여 올블로그,블로그코리아,코리아블로그,오픈블로그,블로그 이야기 등…
이미 '포화'상태라 봐도 무방합니다. 이런 포화 상태의 메타 블로그 시장에 네이트가 진출하려는 이유는 무엇일까요?

네이트는 다른 포털과 다른 특색을 가지고 있습니다. 바로 소셜 네트워크 입니다.
SK 커뮤니케이션즈의 서비스는 대부분 소셜 네트워킹과 관련된 서비스로, 이미 '커넥션'으로 적절히 활용하고 있습니다. 이를 활용하면, 블로그독에 글을 등록하면 과 네이트 메인, 네이트온, 싸이월드 등 풍부한 채널을 통해 노출될 수 있는거죠. 블로거들이 메타 블로거에 등록을 하는 이유는 더 많은 채널을 통해 노출되고, 더 많은 사용자가 유입되게 하려는 것인데 블로그독은 이런 핵심적인 부분에서 충족합니다.

또한 네이트온을 활용하여 연동 알림기능을 제공한다고 하니, 블로거 입장으로썬 정말 편할것이고 SK 커뮤니케이션즈 입장으로썬 잘키워 놓은 메신저 하나 네이버 안부럽다 정도 될것 같네요.


블로그독 서비스는 http://blogdoc.nate.com/ 에서 미리 예약을 받고 있습니다.
미리 신청해 두면 추첨을 통해 경품도 준다고 하니, 관심있는 블로거 분들은 지금 당장 달려가시는게 좋을듯 합니다.
(아 참! 9월 7일 까지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