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연구실

삼성 옙(YEPP) M1 예약판매 23일 시작!

삼성 YEPP의 MP3P 야심작으로, 제품 공개때 부터 많은 주목을 받았던 제품인 M1이 오는 23일부터 예약판매에 들어갑니다.

▲삼성 M1의 예약판매 스크린샷. (출처:yeppbrandshop.com)


M1은 3.3인치 일체형 터치스크린에 삼성만의 독자적인 음장 시스템인 DNSe 3.0, FM 라디오 및 SD카드, 전자사전, 블루투스 같은 부수적인 기능 외에도 디빅스 지원, 에이엠오엘이디 및 엔비디아의 테그라 칩셋같은 최상위 칩셋만을 탑재하여 준HD나 아이팟 터치 같은 제품의 대항마로 볼 수 있습니다.

다만, M1은 체험단을 시작하면서 "빛 좋은 개살구"라는 하드웨어는 좋으나 소프트웨어가 너무 무겁고 느리다는 혹평을 많이 받았습니다. 그렇기에 현재 내부적으로 많은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가 진행중인것으로 알려졌으며 현재 DMB 버전을 제외한 M1 일반형 제품만 예약판매 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M1은 특히 외국제품인 마이크로소프트社의 준HD 대항마로 많은 관심을 끌었습니다. 테그라라는 엔비디아의 미니기기용 칩셋을 두 제품 모두 탑재하였기 때문인데요. 준HD의 공개와 M1의 체험단 시작 후 준HD는 호평을 받은 반면 M1은 소프트웨어의 부실함 및 반쪽자리 동영상 재생 능력을등을 혹평받았기에 더욱 아쉬움이 큽니다.

아무쪼록 삼성이 이번 예약판매를 시작으로 지속적인 펌웨어 업그레이드로 더욱 발전한 소프트웨어를 보여주어,
이번 M1이 진정한 준HD의 대항마로써 아니 그 자체만으로 훌륭한 MP3P로써 거듭나길 바랍니다.

-덱셀(dexel@naver.com)
<덱셀의 디지털연구소™에 속하는 모든 글은, 출처(저작권자)표시 및 컨텐츠 변경을 불허한다는 전제하에 퍼가실 수 있습니다>
MP3P,MP3,MP3P,MP3,MP3P,MP3,다운,PMP,DMB,TOUCH,MP3P,MP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