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연구실

에이트리 신제품, 전자사전 UD200 출시 임박!

전자사전 시장이 조용합니다. 한바탕 한 시즌을 끝내고 전자사전계의 양대산맥인 아이리버, 그리고 에이트리의 신제품 발매가
잠시 중단된것인데요. 연말 겨울 시즌을 앞두고 에이트리가 제일 먼저 이 침묵을 깰 것으로 보입니다. 바로 UD200의 출시가 코 앞으로 다가왔다는 소식입니다.

▲전파연구소 UD200 인증 모습.


위 사진과 같이, UD200은 이미 2009년 11월 27일에 전파 인증을 마쳤으며, 출시를 기다리고 있는 상태에서
CF 촬영에 의해 공개되었습니다. 에이트리는 이번에 브라운 아이드 걸스의 '나르샤'를 기용해 새로운 마케팅을 펼칠 예정입니다.

▲사진출처=네이버 블로그 sarangni06

나르샤가 에이트리 신제품 전자사전인 UD200과 에이트리의 LED 스탠드인 큐브와 광고를 촬영하는 모습입니다.
(나르샤 정변이라고 하기도 하지만 이쁘긴 이쁜 나르샤!!)

▲사진출처=네이버 블로그 sarangni06



오른쪽 하단부에 에이트리의 신형 전자사전인 UD200이 보입니다. 사진상으로 UI는 UDL20/S20 부터 탑재되던 풀 플래시 위젯
유저 인터페이스로 동일해 보이며, 외부의 경우 기존의 펜타그래프 키보드를 그대로 적용했으며 스피커 또한 탑재되었습니다.
전체적인 디자인은 매우 깔끔한 느낌으로, 아이리버의 D100의 느낌이 원이라고 한다면 UD200은 반원정도의 부드러운 느낌입니다.

아이리버 또한 올 연말 혹은 내년 초 새로운 전자사전 모델을 내놓을 예정이며, 샤프 및 누리안도 와이파이 등 다양한 기능을 탑재한
신형 전자사전을 올해 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합니다. 아무쪼록 에이트리가 이번 신제품과 효과적인 광고 마케팅으로 전자사전계의 입지를 더욱 단단히 다졌으면 하는 덱셀의 바람입니다.

-덱셀(dexel@hanmail.net) / 덱셀의 디지털연구소™의 모든 글은 출처를 표시하는 전제조건 하에 스크랩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