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연구실

새로운 시대를 연 아이폰 그리고 앱스토어 발표 현장 다시보기

스마트하지 못했던 스마트폰을 진짜 스마트한 스마트폰으로 탄생시킨 하드웨어, 그리고 소프트웨어의 역작.

애플은 아이팟, 폰, 인터넷 커뮤니케이터가 합쳐진 새로운 하나의 디바이스를 'iPhone'이라고 이름 붙입니다.

2007년 1월 9일 샌프란시스코에서 열린 맥월드 2007에서 스티브잡스가 바로 그 아이폰을 발표합니다.


약 25분부터 스티브 잡스가 아이폰 공개를 시작합니다.



애플의 아이폰이 새로운 폰의 시대를 열었다면, 앱스토어(apstore)는 새로운 소프트웨어 세상을 창조했습니다.

우리는 애플의 앱스토어를 통해 그 어떤 시대보다 일반 사용자용 소프트웨어를 손쉽게 접하고, 소프트웨어의 혜택을 손안에서 누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를 통해 진정한 스마트 시대가 열렸습니다. 바로 그 앱스토어는 2008년 3월 6일 쿠퍼티노에서 열린 iPhone Software Roadmap Event에서 공개됩니다.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이 소개되고, 약 1시간 3분부터 스티브 잡스가 앱스토어를 공개합니다.



아래 링크들은 관련된 흥미로운 글들입니다.

아이폰을 과거 애플의 '뉴튼'의 연장선상으로 보는 'MacWorld 2007! 이것은 뉴튼의 부활이다!!'

http://www.serang.co.kr/414

아이폰 3G의 진짜 스타는 앱스토어! 아이폰 3G(앱스토어가 탑재된 최초의 아이폰) 소식이 신문지상을 온통 뒤덮고 있는 가운데, 기기 그 자체보다는 아이폰의 플랫폼에 오히려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시각 (당시에는 앱스토어가 큰 주목을 받지 못했음을 알 수 있음)

http://sunnysquare.tistory.com/53

아이폰 쇼크에서 앱스토어 쇼크로

http://www.sciencetimes.co.kr/article.do?atidx=0000041920

1800배 성장을 이룩한 앱스토어 5주년

http://www.channelit.co.kr/news/articleView.html?idxno=362116

애플이 앱스토어의 상표권을 포기

http://news.inews24.com/php/news_view.php?g_serial=758014&g_menu=020600